자유게시판

노무현 대통령 비하 사진 올라온 대한애국당 홈페이지..."해킹 범죄" 해명

작성자
내나이
작성일
2019-05-24 13:30
조회
64
대한애국당 홈페이지에 故(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사진과 '중력절'이라는 용어가 쓰인 데 대해 당 대변인실은 "게시물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노 전 대통령의 10주기 추도식이 열린 지난 23일 대한애국당 홈페이지에는 거꾸로 된 노 전 대통령의 사진이 올라온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는 '경축, 대한애국당과 함께하는 즐거운 중력절 10주년'이라는 문구도 적혔다.

'중력절'이라는 단어는 극우 보수 성향 사이트 일간베스트 저장소에서 노 전 대통령의 서거일을 비하하면서 쓰는 말로 드러났다.

대한애국당은 이에 대해 "이런 사진의 게시를 전혀 알지 못했고, 기자 문의를 통해 오후 8시 30분경 최초로 인지하자마자 삭제 조치를 했다"라며 "'중력절'에 대한 의미도 알지 못했다"라고 설명했다. 24일 오전 현재 대한애국당 홈페이지는 원상 복구된 상태다.

그러면서 "대한애국당 홈페이지에 대한애국당이 알지 못하게, 대한애국당을 해칠 목적으로 부적절한 사진을 게시한 것은 대한애국당에 대한 중대한 해당 행위이며, 해킹에 가까운 악의적 중대 범죄라고 규정한다"라고 반발했다.

대한애국당은 "이 악의적인 중대 범죄에 의한 피해자"라며 "이 범죄를 빌미로 좌편향 언론들이 대한애국당에 대해 '극우 성향', '극우 정당'을 운운하며 2차적으로 대한애국당을 음해하는 보도에 대해서도 엄정하게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체 1

  • 2019-06-04 00:50
    죽여야지